보육원에서 지내는 에반은 음악을 통해 부모님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지 않는 부모님을 직접 찾기 위해 어거스트 러쉬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세상에 나온 에반은 기적처럼 자신의 음악으로 부모를 찾기 위한 공연을 준비하게 됩니다.
어거스트 러쉬
감독 : 커스틴 쉐리단
출연 : 프레디 하이모어(어거스트 러쉬),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루이스 코넬리), 케리 러셀( 라일라 노바첵), 로빈 윌리엄스(위저드), 테렌스 하워드(제프리) 등
장르 : 드라마, 판타지
개봉 : 2007.11.29 / 재개봉 2018.12.06, 2021.01.28
운명적 만남
11년 전 첼리스트 라일라는 파티 도중 답답함을 느끼고 밖으로 나가는데 그곳 옥상에서 밴드를 하던 자유로운 영혼 루이스와 만나게 됩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서로에게 취한 그들은 운명적으로 사랑을 느끼고 하룻밤을 보내게 됩니다. 아침이 되고 라일라는 정신없이 떠나고 루이스는 다음 만남을 기약합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라일라는 루이스를 포기하게 되고 그렇게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날 밤 이후 라일라는 아이를 갖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를 잊지 못하고 힘든 시간을 보냅니다. 루이스는 라일라를 위한 음악을 만들며 그녀를 그리워 하지만 결국 음악을 포기하게 됩니다.
라일라는 아이에 대해 아버지와 말다툼을 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하고 겨우 깨어난 그녀에게 아버지는 아이를 잃었다고 말합니다. 보육원에서 지내는 에반은 바람과 자연의 소리까지 음악으로 느끼는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반은 음악으로 부모님을 느낄 수 있다며 모두의 무시 속에서도 매일 오지 않는 부모님을 기다립니다. 에반은 부모님에게 버림받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음악은 부모님에게서 전해졌을 거라 믿습니다. 복지과에서 제프리를 만난 에반은 자신은 가족을 찾고 있다며 입양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제프리는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하라며 자신의 명함을 건네줍니다. 어느 날 에반은 직접 부모님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서고 혼자 뉴욕으로 가게 됩니다. 도시의 모든 소리가 음악으로 들리고 그 선율을 지휘하던 에반은 실수로 제프리의 명함을 잃게 됩니다.
어거스트 러쉬와 음악
하는 수 없이 길을 가던 에반은 버스킹을 하던 아서를 만나게 됩니다. 갈 곳이 없던 에반은 아서를 따라 폐극장으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위저드를 만나게 됩니다. 위저드는 에반의 음악적 재능을 한눈에 알아보고 에반을 이용해서 돈을 벌 계획을 세웁니다. 에반에게 음악을 가르치던 위저드는 트럭에 쓰여있던 어거스트 러쉬 라는 글을 보고 에반에게 어거스트 러쉬 라는 가명을 지어줍니다. 하지만 어느 날 아이들을 통해 돈을 벌던 위저드는 신고당하게 되고 그곳의 아이들은 모두 도망치게 됩니다. 위저드는 에반에게 부모님을 찾고 싶다면 본명을 말하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직장을 다니던 루이스는 예전 밴드 멤버 닉 만나게 되고 그의 생일파티에 초대받습니다. 여자 친구와 함께 간 장소에서 밴드를 하던 자신의 과거 영상을 보게 되고 형과의 다툼과 함께 자신과는 다른 여자 친구와 헤어지게 됩니다. 음악을 포기했던 루이스는 여전히 라일라를 잊지 못했고 뒤늦게라도 라일라를 찾으려 합니다. 라일라는 첼로를 그만두고 아이들을 가르치며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만나러 가는데 아버지는 아이가 살아있다는 말을 해줍니다. 급하게 아이를 찾으러 간 라일라는 절차 때문에 아이의 이름조차 찾지 못하고 한 순간도 아이를 잊지 않았던 라일라는 제프리에게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운명처럼 에반의 사진을 발견하고 그를 알아봅니다. 루이스는 라일라를 찾던 중 잘못된 소식을 듣고 다시 밴드를 시작하고 라일라 또한 잃어버린 아이를 생각하며 음악을 시작합니다.
영화 결말
도망치던 어거스트는 교회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재능을 알아본 교수의 도움으로 줄리어드에 입학하게 되고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어거스트는 최연소로 뉴욕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에 자신의 곡을 선보이고 그곳에서 지휘하게 될 기회를 얻게 됩니다. 어거스트 러쉬가 자작곡을 선보이고 공연하는 자리에서 라일라도 협연을 수락하게 됩니다. 하지만 연습하던 어거스트에게 위저드가 나타나서 진짜 이름을 알고 있는 자신을 따라오라며 협박하고 그를 데려갑니다. 그리고 위저드가 시키는 대로 길에서 기타를 치던 어거스트는 우연히 루이스를 만나 함께 기타를 연주하게 됩니다. 자신의 콘서트가 있지만 나쁜 일이 생길까 봐 가지 못한다는 어거스트에게 루이스는 언제나 음악과 함께하라며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용기를 얻은 어거스트는 위저드에게 도망치게 됩니다. 그날 밤 오케스트라 지휘를 하는 어거스트의 음악을 들은 라일라는 운명처럼 그곳으로 향하고 어거스트와 라일라의 공연 소식을 알게 된 루이스도 공연장으로 가게 됩니다. 어거스트 러쉬 에게 다가간 라일라와 그런 라일라를 발견한 루이스는 손을 잡고 함께 그의 음악을 듣게 됩니다.